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진료센터

수준급 의료진들이 안전하고 꼼꼼하게 진료합니다

물리치료센터

Home > 진료센터 > 물리치료센터

온열치료

일반적으로 온열치료는 핫팩, 온열 램프(적외선 램프), 수치료, 교대욕, 파라핀욕 등이 표재열 치료이고, 초음파 치료, 극초단파 치료, 단파치료, 심부열치료가 있습니다. 온열치료는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관절의 경직을 완화 시키며, 통증을 완화 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근 경련의 감소와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며, 스포츠 손상 등의 경우 부종과 혈종의 흡수를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온열치료는 동통, 근육의 경련, 관절 구축, 긴장성 근육통, 혈류 촉진, 대사 작용의 촉진, 혈종 흡수, 점액낭염, 건초염, 섬유 조직염, 표재성 혈전성정맥염, 반사성 혈관 확장의 유도에 사용됩니다.

한냉치료

한냉치료는 얼음, 냉수포 등을 표층에 대어 치료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근골격계의 외상에 주로 사용됩니다. 한냉치료, 압박, 거상은 급성 외상의 첫 치료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염좌의 경우 일반적으로 처음 6시간 동안은 30분마다 20분씩, 6시간에서 24시간 사이에는 2시간 마다 30분씩 한냉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냉치료는 만성 동통, 근경직, 화상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전기치료

전류를 이용하여 피부의 말초감각신경을 자극, 다양한 원인으로 초래되는 통증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급성과 만성 동통에 모두 효과가 있습니다. 급성 동통으로는 근육의 염좌, 과긴장, 골절, 대상포진, 수술후 동통, 마비성 장폐색증, 조기 분만통등입니다. 만성 근골격계 동통, 말초신경계 손상, 절단지의환통, 관절염, 신경종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레이저치료(심층열 치료)

레이저치료는 단백질 합성의 증가와 세포분열의 증대로 손상된 조직의 치유기간을 단축시켜 조직의 재생과 회복을 자극합니다. 레이저는 종류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물리치료분야에서 쓰이는 레이저에너지 레이저가 사용됩니다.보통 급성 및 만성통증을 감소시키는 진통효과가 있으며 손상에 따른 말초신경 재생속도를 촉진합니다. 항염증 반응, 류마티스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 건초염, 요통, 동통 등에 사용합니다.

견인치료

견인으로 척추구조를 늘어나게 하여 신경근의 자극이나 압박을 제거함으로써 통증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척추원반탈출증, 척추의 퇴행성 관절염, 변형성척추증, 기운목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CPM(Continuous passive motion)

관절운동치료기 CPM은 스스로 운동이 불가능한 환자에게 지속적이고, 수동적인 운동(운동장치에 의한)을 통하여 관절의 기능을 보다 빠르게 회복시키기 위한 재활운동 의료기기입니다. 보통 무릎관절 전치환술, 전방십자인대 재건술, 마치 관절 조작술, 관절 연골 미세골절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ICT(간섭파 치료)

간섭파형을 이용한 (4000ー100Hz의 중주파 )교차 통전으로 피부저항 없이 심부까지 침투되어 근경련 감소 및 통증 조절을 하는 치료법입으로 근골격계 및 신경계, 순환계, 피부 질환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