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병원소식

병원의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사회공헌

Home > 병원소식 > 사회공헌
  • [올림픽병원]2019.12.04 마포노인복지관 의료봉사
    2019-12-05
    따뜻한 온기를 전한 마포노인복지관 의료봉사 겨울 한파가 몰아친 어제, 원장님께서는 추위를 뚫고 마포노인복지관에 의료봉사 활동을 다녀오셨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원장님께 진료를 받기 위해 많은 어르신분들이 복지관을 방문하셨고, 허리, 무릎, 어깨 등 다양한 부위에 통증을 호소하셨습니다. 원장님께서는 관절가동범위 검사를 통해 간단하게 현상태를 체크하시고 환자분 개개인에게 필요한 스트레칭을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불편한 곳이 있으면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는 어르신들께 친절하고 꼼꼼히 설명해주시며 따뜻한 온기를 전하셨습니다. 밖의 날씨는 비록 영하였지만, 원장님의 세심한 진료에 복지관 안은 금새 훈훈해졌습니다~^^ 어르신들은 날씨가 춥고 거리도 먼데 와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셨고, 원장님께서는 마지막 한 분까지 꼼꼼히 진료를 마치시고 병원으로 복귀하셨습니다. 무료 의료봉사를 통해 따뜻한 온기를 어르신들께 전해드릴 수 있어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 [올림픽병원]2019.11.21 송파노인복지관 의료봉사
    2019-11-25
    어제에 이어 오늘 11월 21일에도 이재훈 병원장님께서 송파노인복지관 의료 봉사를 다녀오셨습니다.   봉사에 대한 원장님에 의지는 추운 날씨에도 여전히 변함없으십니다. 오늘도 역시 송파노인복지관에는 많은 어르신들이 원장님께 진료를 받기 위해 일찍부터 대기하고 계셨습니다. 특히 이날은 기온차 때문에 관절 쪽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주로 많았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증상, 원인 등을 쉽고 꼼꼼하게 설명해주셨고 집에서 간단히 하실 수 있는 스트레칭도 친절히 알려주셨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따뜻하고 친절한 원장님의 설명에 자식보다 낫다며 감사해 하셨습니다.   원장님의 마음 따뜻한 봉사활동은 추운겨울 날씨를 뚫고 올 겨울에도 지속될 예정입니다.  
  • [올림픽병원]2019.11.20 마포노인복지관 의료봉사
    2019-11-25
    지난 11월 20일, 이재훈 병원장님과 함께 마포 노인종합복지관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셨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 도착했을때는 추워진 날씨 탓인지 어르신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어르신 한 분 한 분 꼼꼼하게 체크해 주시며 차분하게 진료를 하시는 원장님의 정성은 추운 날씨를 포근하게 만들었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료하시며 어르신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을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많으 들으셨습니다.     마지막 한 분까지 정성스럽게 진료를 마치시고 다시 병원으로 돌아오시는 원장님의 얼굴에는 어느 순간 미소를 띄고 계셨습니다. 어르신들 모두 아프시지 않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올림픽병원]2019.11.07 송파노인복지관 의료봉사
    2019-11-11
    2019년 11월 7일, 이재훈 병원장님께서는 송파노인복지관 의료봉사를 다녀오셨습니다. 언제나처럼 원장님께서는 기쁜 마음으로 복지관으로 향하셨습니다. 환절기라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고 주위에 감기 환자가 꽤 많습니다.  건강에 유념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추운 날씨 탓에 어르신들이 많이 기다리고 계셨고, 원장님께서는 한 분 한 분 어르신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집중적으로 진료를 보셨습니다.   ​과거에 있었던 병력까지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환자분들 한마디 한마디에  귀 기울이시며 들어주는 모습이 어릴적 인자하신 교장선생님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 환자분까지 최선을 다하시는 원장님이 그 어느 누구보다 멋져보이는 하루였습니다.
  • [올림픽병원]2019.10.30 마포노인복지관 의료봉사
    2019-10-31
    2019년 10월 30일, 이재훈 병원장님께서는 마포노인복지관 의료봉사를 다녀오셨습니다. 어느덧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가을이 왔습니다. 복지관으로 향하는 길, 형형색색 아름답게 단풍이 물들었는데 병원에서 수고하시는 원장님을 위해 자연이 주는 선물인 것 같았습니다. 날이 점차 쌀쌀해지는 가운데 많은 어르신들이 원장님을 뵙기 위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다들 세월을 등에 업고 계셔서 아픈 곳이 많으신가 봅니다.ㅠㅠ 원장님 앞에서 어린아이처럼 아픈 곳을 말씀하시고, 원장님께서 하시는 말씀에 집중하며 듣는 모습들에서 건강한 삶을 위한 강한 의지가 엿보였습니다.   퇴행성 관절염과 협착증 등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을 뵈니 개인적으로는 시골에 계신 할머니가 생각나는 의료봉사였습니다.   원장님께서는 늘 그러하시듯 환자 한 분 한 분 정성스럽게 진료를 보셨고, 한 어르신께서 원장님께 감사하다며  견과를 선물로 주고 가셨습니다.   오늘은 아름다운 단풍과 견과류 선물까지 소소한 행복으로 가득했던..
  • [올림픽병원]2019.10.16 마포노인복지관 의료봉사
    2019-10-17
    2019년 10월16일, 이재훈 병원장님께서는 외래진료와 수술, 당직 등으로 바쁘신 시간을 쪼개 마포노인복지관 의료봉사를 다녀오셨습니다.   원장님께서 의료봉사를 가실 때면 항상 기쁜 마음이 얼굴 표정으로 나타나십니다. 어제도 마포노인복지관에 진심을 담은 진료를 펼치고 오셨습니다.   아침, 저녁 날씨가 점차 겨울로 향해 가고 있는 시기라 그런지 많은 어르신들께서  특히 허리와 무릎이 아프다고 말씀하셨으며, 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어르신들도 많았습니다.   원장님께서는 환자 한 분 한 분 정성을 담아 진료를 보셨고, 간단한 스트레칭 및 물리치료를 받으라는 권유와 함께 감기 예방법, 환절기 건강 관리법 등을 전해주시며 의료 봉사활동을 마치셨습니다.  
  • [올림픽병원] 2019.10.10 송파노인복지관 의료봉사
    2019-10-11
    2019년 10월10일, 이재훈 병원장님께서 송파구노인복지관 의료봉사를 다녀오셨습니다. 최근에는 일교차가 심해 감기에 걸리거나 통증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많아지셨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오전 외래진료를 마치시고 기쁜 마음으로 송파구노인복지관으로 향하셨고, 무릎과 허리,그리고 손가락 등 각종 질환을 호소하시는 어르신들을 정성으로 돌보셨습니다.   원장님께서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물리치료 그리고 따뜻한 물에 손을 담가 마사지를 하는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드렸고, 어르신들의 눈높이에서 최선의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셨습니다.   점차 날씨가 서늘해짐에 따라 원장님을 뵙고자 하는 어르신들이 많아졌고, 원장님은 한 분 한 분 어르신들의 손과 발을 어루만지시며 끝날때까지 정성스럽게 진료를 보셨습니다.    이재훈 병원장님의 진심을 담은 의료봉사활동은 쭈욱 계속됩니다. 어르신들 모두 건강하세요^^  
  • [올림픽병원]2019. 09. 26 송파노인복지관 의료봉사
    2019-09-27
    2019년 9월 26일, 이재훈 병원장님께서는 송파노인복지관 의료 봉사활동을 펼치셨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부는 가을날, 평소보다 더 많은 어르신들이 원장님 상담을 받기 위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어르신들은 요새와 같은 날씨에도 추워 하시며 무릎과 허리, 어깨 통증을 주로 많이 호소하셨습니다.   원장님께서는 환자분 한 분 한 분, 각 개인에 맞는 가벼운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주셨고, 또한 물리치료를 주기적으로 자주 받으라고 설명드리셨습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가 무척 좋음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은 춥게 느끼신다는 걸 알게 되었고 몸도 마음도 모두 따뜻하고 건강하시길 병원 직원 모두가 기원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 [올림픽병원]2019.09.04 마포노인복지관 의료봉사
    2019-09-04
    2019년 09월 04일 수요일, 이재훈 병원장님께서는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를 뚫고 기쁜 마음으로  마포노인복지관 의료봉사를 다녀오셨습니다. 마포노인복지관 식당 공사 및 날씨 등으로 인해 어르신들이 많지는 않으셨지만 원장님께 진료를 꼭 받고자 오신 분들이 그래도 꽤 되셨습니다.    어르신들은 주로 허리와 무릎이 아프시다고 말씀하셨고, 원장님께서는 정성어린 진료와 함께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드리셨습니다. ​ 진료를 받으신 어르신들은 원장님의 손을 꼭 잡고 감사의 말씀을 전하시며 댁으로 돌아가셨습니다. 어르신들 모두 아프지 마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올림픽병원]2019.08.22 송파노인복지관 의료봉사
    2019-08-22
    2019년 08월 22일 송파구 노인복지관 의료봉사를 다녀오셨습니다. 더운 날씨가 가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다가오는 날이었습니다. 원장님을 뵙기 위해 오셔서 상담을 하시는데 어르신들께서 다들 무릎과 허리 그리고 어깨가 주로 아프시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원장님께서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물리치료를 주기적으로 자주 하시라고 설명드렸으며, 어르신들께서 모두 감사하다는 말씀을 남기시고 가셨습니다.